티스토리 뷰

 

  페트병이랑 캔을 캐시로 바꾸어드립니다

재활용 수거를 스마트한 일상으로 바꾸어 줄 로봇이 나타났습니다. "네프론"이라는 AI 로봇인데요, 분리수거에 익숙해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제 페트병과 캔을 아무 데나 버리지는 않잖아요. 아프트마다 분리수거 요일도 있어서 집집마다 평일에는 플라스틱, 유리병, 종이류, 캔을 별도로 분리해서 모아놨다가 분리수거일에 지정된 장소에 갖다 버리는 일은 이제 일상이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이제는 분리수거를 좀더 재미있고 금전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쓰레기 거래 플랫폼이 생겼어요. 음료수 페트병 하나에 10원, 캔 하나에 10원을 돌려주는 AI 로봇 "네프론"이 저희 동네에 설치되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프론 알아 보기

자판기처럼 생겼어요. 청결하고 스마트한 에너지 뿜뿜이네요. 도시 어디에 설치해도 주변 환경을 해치지 않고클린 한 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 같아요.

 

 

 

 

 

 

 

 

 

 

  수거된 페트병이 재활용 자원으로 변환된 모습

네프론으로 수거된 페트병을 잘게 플레이트 화해서 재활용 자원으로 변환된 모습입니다.

보다 많은 폐기물들이 이렇게 다시 자원으로 리사이클되는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오기를 바랍니다.

 

 

  네프론 환전 방법

포인트 환전은 수퍼빈 홈페이지나 수퍼빈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할 때 본인 계좌를 입력하게 되어 있어서 2,000 포인트만 적립되면 10원 단위로 환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네프론 설치 장소 검색하기

수퍼빈 어플에서 네프론이 설치된 장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네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지도에서 표시되고 페트가 꽉 찼는지도 표시가 되어 어느 위치로 가는 게 좋을지 알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수퍼빈 홈페이지

 

수퍼빈 | SuperBin

쓰레기가 돈이 되고, 재활용이 놀이가 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수퍼빈(SuperBin)입니다.

www.superbin.co.kr

 

 

  네프론 사용 방법 영상들

 

 

 

 

반응형